Blog 세팅하다.

오래전부터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간간히 글을 올리기는 했지만 프로그래밍에 문외한인지라 외부에서 구해오는 무료 테마를 교체 하는 것이 유일한 블로그 꾸미기(?)이다.

좀더 적극적으로 블로그를 운영해 보고 싶은 마음에 틈틈히 CSS나 PHP를 살펴 보면서 조금씩 변수를 수정해 오고 있다.

그동안 하고 싶었던  멀티 사이트를 운영해 보고자 MU 세팅을 해결 했다..

지난달부터 세팅을 시도 했으나 뭐가 문제인지 계속 에러 페이지만 나올뿐이었다.

수시로 잘못한 것이 발견되면 수정하길 여러차례. 오늘은 드디어 문제 해결!

프로그래밍은 할 줄 모르지만 세팅값을 바꾸면서  블로깅을 통해 Web 의 생리와 구조를 조금씩 이해 하고 있는 중이다.

그러면서 느낀 것이 책을 한번 읽는다고 지식이 습득되지 않고 바로 이해 되지 않지만, 시간을 갖고 생각을 깊게 하는 것이 주효 하다는 것을 느끼게 된다.

사람은 배우고 익힌 것을 머릿속에서 정리하고 자기것을 만들 시간이 필요한 것이다. 점차로 능력이 조금씩 늘어 난다는 것이다.

이것이 관심 분야를 계속 학습하면서  얻는 즐거움일 것이다.

Add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