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bar-5522019_1280

2021년을 준비하며

2021년을 준비하면서 많은 것은 바꾸고자 한다.

어제의 다음날이 오늘이고 오늘의 다음이 내일이지만 2021년은 단순하게 어제의 연속선상에서 맞이할 수는 없다.

2020년은 연초부터 시작된 코로나 사태가 점차 심해지다 하반기가 되면서 기존의 생활방식을 완전히 바꿔야 하는 사태로 발전했다. 그러면서 전과 같은 경제활동을 할 수 없게 되었다.

비대면과 온라인 기반으로 대부분의 삶이 바뀌다보니 지금의 소득구조는 무의해 짐을 느낀다.

특별한 전문성과 확보된 자산이 없는 상태에서 경쟁에서 살아남기는 쉽지 않을 것이다.

남의 일이 아닌 내 일을 해야 하고 일회성이 아닌 장기적인 일을 해야 한다는 생각은 늘 하고 있지만 생각으로 끝나곤 한다. 그럼에도 2021년 부터는 새로운 미래를 위한 비즈니스를 시작해야한다.

 

첫번째로 일하는 환경을 바꿔야 한다. 시간과 공간을 재 설정하는 것이다. 물리적인 환경의 변화가 필요하다.

두번째는 새로운 콘텐츠를 확보하는 일이다. 기존에서 조금씩 확장하는 것이 아니라 완전히 새로운 콘텐츠를 필요로 한다.

 

이 두가지를 위해서 전제조건이 있다. 현실인식과 생각의 변화 그리고 삶의 방향에 대한 가치관의 정립니다.

무엇하나 간단하지 않고 순서대로 하기 쉽지 않은 것이지만 새해에는 새로운 시도와 변화를 할 것이다.

 

이것은 새해에 대한 다짐이기도 하고 계획이기도 하다

 

 

Add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