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3aaed26942f31989cca1d36_640_success

창업 이후의 계획은 있나요?

[ratings]

창업의 시대인 요즈음 누구나 창업에 대한 꿈이 있다. 거의  환상 수준이다.

창업에 대한 정보가 넘처나고, 창업을 통해 크나큰 성공을 했다는 인터뷰 기사들로 인해서 꿈을 가질 만하다.

창업을 하는 사람들의 유형은 다양하지만 사회 경험이 없는 학생들 창업과 사회 생활을 하던 중 창업을 결심하는 사람들로 나누어 볼 수 있다.

학생들의 경우에는 비즈니스 환경에 대한 이해가 전혀 없으므로 아이디어와 열정 그리고 꿈을 기반으로 창업에 도전한다.

직장인들의 경우에는 그보다 더 고려 사항이 많다.

그러나 경험이 부족하면 할수록 목표와 계획에서 한계를 보인다.

대부분 창업을 목표로 하다보니 창업 이후에 어떻게 할 것인지 계획이 부실하고, 준비가 덜 되어 있기 쉽다.

물론 창업도 하지 않았는데 창업 이후가 무슨 의미가 있을지 모르겠지만 창업은 일의 시작이지 끝이 아니다.

창업을 목표로 하다보면 주제에 대한  열정과 아이디어로 창업에 필요한 정부 지원이나 벤처 투자 유치등에 목표를 맞추게 된다.

막상 창업을 하고 나면 나머지 사업의 진행이 저절로 되는 것은 아니다.

누구가 자신의 회사를 잘 운영해서 성공하고 싶어한다.

드런데 아이러니하게도 시작만을 목표로 하는 경우가 많다.

이는 창업 과정을 통과하는데 너무 에너지를 집중시키다보니 다음 단계가 떠오르지 않아서이다.

실제로 법적인 규제나, 행정적인 처리는 전문적으로 알려주는 사람들이 많이있다.

막상 회사를 운영할 때 어떤 방법과 절차가 필요한지, 무엇이 가장 중요한지, 고객은 어떻게 만나고 늘려나가야 하는지에 대한 생각은 미리 하지 못하는 것이다.

우리는 창업 다음 단계의 계획과 방법이 있어야 한다.

막연한 열정과 꿈, 의지만으로는 안된다.

또 창업 이후에 회사의 체계를 구성할 필요가 있다. 한사람이 시작을 해도 체계는 필요하다.

결국 시스템을 구축해서 시스템이 일하게 만들지 않으면 창업 이후는  더욱 힘들어질 수 밖에 없다.

어떻게 시스템을 구축 할 것인가? 무엇을 구축해야 하나?

개인과 소기업의 초기 전략 수립과 프로세스 구축에 관심을 갖는 이유인 것이다.

[av_button label=’소기업의 비즈니스 전략 구축 프로그램 바로가기.’ link=’page,1676′ link_target=” size=’x-large’ position=’center’ icon_select=’no’ icon=’ue800′ font=’entypo-fontello’ color=’teal’ custom_bg=’#444444′ custom_font=’#ffffff’ av_uid=’av-2hhwzh’]

 

Add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