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0e3c93c21da6ee_640_brain

사고의 생산성 높이기

생각을 발전 시켜 더 나은 결과를 얻고자 할 경우에 많은 난관에 봉착한다.

머리가 굳어 사고가 고정되는 것이 큰 문제인데 어쨌든 새로운 생각을 만들어 목표를 달성해야 할 때가 많다.

때로는 문제 해결에서, 프로젝트 기획과 일상의 계획을 세우는 것까지 다양한 사고의 작업이 필요하다.

 

사고의 생산성을 높이기에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

두뇌를 사용한다는 것은 두뇌의 활성화와 안정화에 많은 영향을 받는다. 우리들의 뇌는 항상 지쳐 있으며 무엇인가 결과를 만들어 내기 위해 애쓰고 있을 것이다. 그런 뇌가 안정화 되려면 적절한 휴식이 필요하다.

그런데 그 휴식의 정도를 가늠하기가 어렵다. 따라서 항상 다양한 형태로 뇌의 활동 환경을 바꿔 주면서 한쪽으로 굳어지는 것을 방지 하는 것이 필요하다.

그러면 균형을 갖추게 될테니까 아무것도 하지 않는 안정이 아닌 평형을 이루는 상태가 될 것이다.

자연히 안정화와 활성화가 같이 이루어 질 것이다.

두뇌에게 새로운 환경을 만들어 주는 것! 이것이 사고의 생산성을 높이는 방법이 될 것이다.

새로운 장소, 새로운 사람들, 새로운 음악, 분위기등…..

우리는 항상 전혀 엉뚱한 상황에서 번뜩이는 아이디어를 얻는 경우가 많으며 어느순간 쏟아지는 아이디어를 주워 담느라 정신이 없어지기도 한다.

결국 사고의 생산성이 높아지면서 몰입에 이르게 되며 탁월한 결과를 얻을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새로운 환경과 경험은 예상하지 못할 성과를 얻게 만들 것이다.

Add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