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165744402_f4bbdf5507_repeat

당신은 얼마나 연습합니까?

결과를 위해 계획을 세우죠?

하지만 매번 일을 하고 나면 결과에 이쉬움이 남습니다. 사람이 갖는 기본적인 특성이 아닐까요?

천재적인 능력을 갖고 있지 않은 대부분의 사람들은 한번에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없습니다.

우리는 더 좋은 결과를 위해 항상 준비하고자 합니다.

그런데, 다양한 회사 일을 진행하기 위해서 세우는 계획은 충분히 연습이 된 것일까요?

또는, 미래의 희망을 달성하기 위해서 하는 일들은 어떤 연습을 하고 있나요?

매번 새로운 일을 하기 때문에 연습이 도움이 되지 않는 일이 많다고 합니다.

 

정말 그럴까요?

우리는 쉬운 것을 가볍게 여겨 정성을 다하지 않습니다.

간단한 생각으로 계획할 수 있는 일이 많기 때문에 계획을 세우는 연습에 갸우뚱합니다.

그런데, 왜 일을 하다보면 우왕좌왕하고 마음대로 진행이 되는 일어 적을까요?

나는 일을 잘하는데 남들이 도와주지 않아서일까요?

나는 계획을 현실감 있게 잘 세우지 못해서라고 생각합니다.

계획을 잘 세우기 위해서는 연습이 필요합니다.

어릴 때부터 작은 일이라도 계획을 세우고 결과와 비교해서 다른 일에 참고하는 연습과 훈련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너무 계획적으로사는 것이 피곤하지 않느냐고 합니다.

그럴수도 있지요.

하지만 연습이 없기 때문에 계획을 세우는 것이 피곤해 지는 것입니다.

충분히 연습되어 있다면 피곤하게 의식하지 않더라도 자연스럽게 계획을 세울 수 있습니다.

계획을 결과를 비교해서 다음일에 다시 자연스럽게 계획하는 능력은 충분한 연습에 의해서 길러집니다.

운동경기를 보면 연습이 얼마나 중요한지는 잘 알고 있습니다

모든 운동에는 기본적인 체력 훈련이 들어갑니다. 단순한 연습으로 체력을 강화합니다. 실제 경기와 별 상관이 없어 보이는 기초연습이 많습니다.

이렇게 우리는 다양한 기초연습이 필요합니다.

자신에게 필요한 기초연습의 효과를 높일 수 있는 좋은 관리방법이 있어야 하지 않을까요?

피트니스센터에서 준비된 트레이너의 코스에 따라 연습하듯이 계획을 세우고 결과를 비교하는 연습이 필요합니다.

Photo by Feral78

Add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