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964359fd21580b783b56814_640_write

내가 영어 공부를 하고자 하는 이유는?

나이가 들어가면서 해야할 일도 많아지고 우선순위가 바뀌는 과정에서도 영어공부를 계속 하고 싶은 이유가 있다.

이제 TOEIC과 같은 점수는 별 의미가 없지만 영어로 의사 소통을 한다는 것, 영어로 된 정보를 이해 한다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이다.

내생각에는 TOEIC은 말그대로 취업용 스펙의 하나 정도라고만 여겨진다.

중요한 것은 전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어가 영어라는 것이다. 미래에는 어떻게 변할지 모르겠지만 내가 살아가는 동안에는 변함이 없을 것으로 보인다.

비즈니스 현장에서야 두말할 것없이 영어에 대한 이해가 없으면 문서하나 제대로 읽고 만들어 내기 어려운 현실이다.

대부분의 정보가 영어로 만들어져 공유되고 있기 떄문이다. 전세계 웹페이지의 55%가 영어로 만들어져 있다고 하지 않는가?

최근 유행하는 미드, 영드, 이벤트 소식 등 영어로 전파 되는 문화적 상황을 이해하고자 한다면 더욱 그러하다.

그러나 학생들이 느끼는 현실은 그저 좋은 성적을 받아야하는 공부로만 인식되고 있으며 그 부모들도 별반 다르지 않다.

그렇지만 사회생활을 하는 사람들은 뼈저리게 영어의 아쉬움을 느끼고, 이제는 늦었다 생각하고 대충 버텨가고 있다.

반드시 그렇지는 않다.

이제 새삼 영어 실력을 늘려 새로운 비즈니스를 만들지 않더라도 빠르게 변하는 세상에 대한 호기심과 하고싶은 일에 대한 장애물 제거를 위해서라도 영어 실력은 늘리고자 한다.

요즘 환경은 참 좋다. 다양한 방법도 많고 비용에 대한 자율성도 높아졌으며, 쉽게 어디서나 시도할 수 있다.

영어로된 자료를 읽고 이해하고, 필요하면 영어에 대한 부담없이 의사소통 할 수 있는 수준, 반드시 필요한 수준이다.

어떻게 하면 좋을까?

DynEd 사의 New Dynamic English(NDE)를 활용하면 새로운 가능성이 보인다. 언어를 배우는 방법으로 지금까지 학교에서 해왔던 방법은 지금의 필요에는 맞지 않지만 NDE는 전혀 다른 경험을 준다.

나는 어린아이들처럼 배울수도 없고, 그렇게 잘 할 수도 없다. 하지만 필요한 만큼은 할수 있을 것이다.

 

[av_button_big label=’New Dynamic English를 만나보자’ description_pos=’below’ link=’manually,http://godyned.com/nde-training-course/’ link_target=’_blank’ icon_select=’no’ icon=’ue800′ font=’entypo-fontello’ custom_font=’#ffffff’ color=’theme-color’ custom_bg=’#444444′ color_hover=’green’ custom_bg_hover=’#444444′ av_uid=’av-33knwy’][/av_button_big]

 

 

Add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