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980d639fd9fb95f_640_traffice

규정을 지킨다는 것의 의미

모든 조직에는 규정이 있다.

문서로 명문화 된 것도 있지만, 눈에 보이지 않는 상식과 같은 규정도 있다.

보통 출퇴근 시간도 규정이고, 주어진 일을 처리하는 표준화된 방법도 규정이다.

예를들면, 자신의 일을 절차에 따라 수행하고 결과를 만들고, 보고하는 일련의 과정에서 필요한 것들을 지켜야 한다.

규정은 누가 만들까?

회사를 운영하면서 법률처럼 복무 규칙을 정의하여 놓고 있으며 새롭게 생기는 일이나 사회적 현상에 대응하는 처리 방법은 일하는 과정에서 서로의 합의에 의해 굳어진 것도 있다.

규정을 지킨다는 것은 어떤 것일까?

문서로 정의된 사규만을 잘 지키는 것이 아니다. 직장 생활의 예절을 포함하여 공동 생활에 필요한 상식적인 인간관계도에서의 사회적 룰도 지켜한다.

사회 예절의 모든 것을 문서로 정의할 수는 없다. 그러나, 지켜야할 예절의 많은 부분도 규정으로 생각해야 할 정도로 중여한 것들이 많다.

가볍게 살짝살짝 위반하는 것은 차가 별로 없다고 신호등을 무시하고 횡단보도를 건너는 것과 다를바 없다.

자유로운 직장생활은 엄격한 규정과 원칙을 지키고 나서 찾을 수 있다.

특히 직위가 높아 질수록 규정에 무감각해진다.

심지어는 최고경영자는 작은 규정을 무시하기 일쑤이다.

높은 직위에 있는 사람이 엄격하게 규정을 지킬 때 조직내의 불만이 없어지고 미래의 비전에 조직원이 동의하게 된다.

규정을 지킨다는 것은 미래의 발전 방향을 설정하는 하나의 요소가 된다.

Photo by liber

Add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